자궁경부암 검사는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해서 하는 검사 입니다.
자궁적출술을 했다고 하더라도 자궁 경부가 일부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 질 상부의 상태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초음파 검사는 자궁과 자궁부속기 등을 보는 검사 입니다.
자궁 적출술을 했다고 하더라도 난소등의 부속기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생리 기간을 피해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리 기간이라면 부인과와 소변 검사를 제외한 검사를 받으시고, 생리로 인해 하지 못한 검사는 생리가 끝나고 3일 이후 재방문 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생리양이 적을 경우 질초음파, 자궁암 액상세포 검사, 대장내시경은 가능합니다. 소변 검사는 생리혈이 섞일 위험이 있어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 건강검진은 태아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검사들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불가합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는 검사 시작 전 반드시 임신여부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수면내시경 시 사용되는 약제는 모유를 통해 배출될 수 있어, 수유 중에 건강검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유방촬영 및 유방초음파 검사도 수유중에는 검사의 정확성이 떨어지고 방사선 노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능한 수유 중단 3개월 이후에 검진을 권유 드립니다. 단, 유방의 가슴 멍울 및 속쓰림 등의 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 모유수유 중이라도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외래 진료를 권유 드립니다.
유방초음파 검사만으로는 유방의 미세석회화를 관찰하기 어려우며, 유방촬영은 미세석회화를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양권 여성의 경우 유방촬영의 결과가 치밀 유방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치밀유방인 경우 유방촬영에서 가려진 부위의 병소를 찾기 위해 유방초음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관리 및 예방 목적의 건강 검진은 실비 보험의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건강검진 후 이상 증세가 발견되어 그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검사는 보험 약관에 따라 보상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보상 여부와 구비서류는 보험사에 문의 하시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0.5cm 미만의 용종을 제거하며 시행한 조직검사는 용종절제술과는 달리 시술에 해당되지 않으며 시술명 기재나,수술 확인서 발급이 불가 합니다.
검진 결과는 방문상담, 우편수령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E-mail, 동아대학교 병원 모바일 앱에서도 검진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단, 일부 검사 결과는 확인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검진 결과는 2주 (검사 항목에 따라 3주) 전후에 통보 드립니다. 결과 완료 전에 신속한 외래 진료 또는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바로 전화 안내 드립니다.
우편으로 결과를 통보 받으신 후에도 방문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상담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추후에 상담 예약을 하실 경우 결과 상담일까지 대기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원하실 경우 영문 결과지 발행 가능합니다.(별도 요청)
위-대장 내시경 시술 중 조직검사 혹은 용종절제술을 시행한 경우 병리검사 결과 확인 후 진단서 또는 진료확인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진일 로부터 1주일 이후에 진단서 또는 진료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진단서 또는 진료의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검진센터로 전화 요청 하신 후 방문해 주시면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